[남미요리] Empanada 엠파나다

2018.11.18 11:20- 요리 조리

Empanada   엠파나다


남미의 튀김만두? 흔하게 먹을수 있는 간식으로 반죽피에 고기, 올리브, 계란, 향신료 등등을 넣고 기름에 튀기면 완성 !
같은 남미여도 아르헨티나, 칠레, 멕시코, 브라질 다들 속에 넣는 재료가 각 나라마다 다르고, 비슷하면서도 다양한 방식이 있다고 한다.
남미에서는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만 호주에서는 한국음식 사먹는 만큼 비싸다.
어느날인가 데이빗과 이야기하다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라는 소리에 특별히 생일이니까 만들어 봐야지 하고 시작.
정말 맛있다고, 감동받아서 이야기 해줬지만, 나는 후에 진짜 엠파나다를 먹어본후... 나의 비루한 요리실력에.. 눙물을..




 실제로 음식점에서 사먹어본 엠파나다. ㅜㅜ

 친구가 만든 엠파나다.



재료



엠파나다 속 재료

- 소고기 다진것
- 고수 (실란트로)
- 토마토
- 양파
- 올리브
- 감자 (으깬것),
- 삶은계란
       - 후추, 소금, 칠리가루.
  
    엠파나다 만두피.

    - 만두피



 * 엠파나다의 만두피는 그 옥수수 밀가루같은걸로 만드는데 그것까지 만들기는 너무 귀찮아서

    한국마트에서 파는 손쉬운 만두피로 만들면 됩니다. : )



요렇게.. 속을 잘 식혀준다.

만두피가 너무 얇아서 두장을 겹쳐서 만들었다.



만들기


1.  소고기를 넣고 볶아주면서, 후추, 소금, 칠리 페퍼를 넣어서 간을 해주고, 양파, 토마토도 넣어서 잘 볶아준다.


2. 고기가 다 읽으면 그때 불을 끄고 미리 삶아두었던 감자를 으꺠서 넣어주고, 올리브를 넣어준다.


3. 속재료를 적당히 식혀주고, 마지막으로 삶은 달걀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넣어준다.( 너무 크면 속에 넣을때 힘드니까..적당히...;;)


4. 준비한 만두피를 꺼내서 속이 터지지 않을정도로 ...넣어서 테두리에 잘 떨어지지 말라고 노른자 물을 뭍혀준다.

    마무리를 위해 끝 부분을 포크로 눌러서 이렇게 모양을 내준다. : )


5. 마지막으로 기름에 튀겨준다. ( 엠파나다가 잠길정도의 기름이 적당하다.. 만들떄 기름이 없어서...ㅜㅜ)






속재료들은 다 조리되었기 때문에 겉에 튀김 옷만 바삭바삭 하게 튀겨내주면 된다. 노릿노릿 잘 구워졌으면 끝.


한입 베어먹고 그안에 칠리소스, 기호에 맞는 소스를 넣어서 맛있게 먹어주면 된다.




#
1엠빠나다 만들기.



















'- 요리 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미요리] Empanada 엠파나다  (0) 2018.11.18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