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요리] Empanada 엠파나다

2018.11.18 11:20- 요리 조리

Empanada   엠파나다


남미의 튀김만두? 흔하게 먹을수 있는 간식으로 반죽피에 고기, 올리브, 계란, 향신료 등등을 넣고 기름에 튀기면 완성 !
같은 남미여도 아르헨티나, 칠레, 멕시코, 브라질 다들 속에 넣는 재료가 각 나라마다 다르고, 비슷하면서도 다양한 방식이 있다고 한다.
남미에서는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만 호주에서는 한국음식 사먹는 만큼 비싸다.
어느날인가 데이빗과 이야기하다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라는 소리에 특별히 생일이니까 만들어 봄.
정말 맛있다고, 감동받아서 이야기 해줬지만, 나는 후에 진짜 엠파나다를 먹어본후... 나의 비루한 요리실력에.. 눙물을..


bread
Forest


콜롬비아 기념일? 날 사먹은 엠파나다. 맛있다.                        친구가 만든 엠파나 하하하하

 

재료


엠파나다 속 재료

- 소고기 다진것
- 고수 (실란트로)
- 토마토
- 양파
- 올리브
- 감자 (으깬것),
- 삶은계란
       - 후추, 소금, 칠리가루.
  
    엠파나다 만두피.

    - 만두피


  * 엠파나다의 만두피는 그 옥수수 밀가루같은걸로 만드는데 그것까지 만들기는 너무 귀찮아서

    한국마트에서 파는 손쉬운 만두피로 만들면 됩니다. : )


bread

Forest


만들기


1.  소고기를 넣고 볶아주면서, 후추, 소금, 칠리 페퍼를 넣어서 간을 해주고, 양파, 토마토도 넣어서

    잘 볶아준다.


2. 고기가 다 읽으면 그때 불을 끄고 미리 삶아두었던 감자를 으꺠서 넣어주고, 올리브를 넣어준다.


3. 속재료를 적당히 식혀주고, 마지막으로 삶은 달걀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넣어준다.

  ( 너무 크면 속에 넣을때 힘드니까..적당히...;;)


4. 준비한 만두피를 꺼내서 속이 터지지 않을정도로 ...넣어서 테두리에 잘 떨어지지 말라고 노른자 물을

   뭍혀준다. 마무리를 위해 끝 부분을 포크로 눌러서 이렇게 모양을 내준다. : )


5. 마지막으로 기름에 튀겨준다. ( 엠파나다가 잠길정도의 기름이 적당하다.. 만들떄 기름이 없어서...ㅜㅜ)


bread

Forest



속재료들은 다 조리되었기 때문에 겉에 튀김 옷만 바삭바삭 하게 튀겨내주면 된다.

노릿노릿 잘 구워졌으면 끝.


한입 베어먹고 그안에 칠리소스, 과카몰리등 기호에 맞는 소스를 넣어서 맛있게 먹어주면 된다.




'- 요리 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미요리] Empanada 엠파나다  (0) 2018.11.18
1 2 3 4 5